티스토리 뷰

목차



    2022년 12월 19일 1달여간의 월드컵이 패망했습니다.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아르헨티나가 우승을 차지하며 통상 3번째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벽까지 경기를 시청해셨을 텐데요.  이번 결승전에 많은 기록들이 경신되었습니다. 

     

    1. 경기 결과

    전반전은 아르헨티나의 압도적인 승리였습니다. 프랑스는 전반전 내내 1개의 슛팅도 기록하지 못한 반면, 아르헨티나는 

    메시의 페널티킥 골과 역습을 통한 디 마리아의 골로 2 대 0 으로 앞서가며, 아르헨티나의 우승이 쉽게 이루어 질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후반 35분 페널티킥을 얻은 프랑스는 음바페가 골을 넣으며 2 대 1로 따라 갔고, 이후 2분 만에 다시 음바페가 동점골을 넣으며 우승을 앞에 두고 있던 아르헨티나를 마비 시켰습니다. 전후반 90분 중 80분을 아르헨티나가 주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마지막 10분 프랑스의 음바페가 질주하며 경기를 원점을 돌려 놨습니다.

     

    연장 후반, 이번에는 다시 축구의 신 메시가 역전골을 넣으며 3 대 2로 앞서갔지만, 또 다시 음바페에게 페널티킥을 내주며 3 대 3 동점, 결국 승부차기까지 가는 박빙의 승부가 펼쳐 졌습니다.

    승부차기 결과 아르헨티나는 4 대 2로 프랑스를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승부차기의 히어로는 골키퍼 마르티네스인데요. 1골을 제외하고 모두 방향을 맞췄고 한 골을 막아냈습니다. 8강전에서도 엄청난 선방을 보여 줬는데 결승전에서도 팀을 구했습니다.

     

     

    2. 메신 vs 음바페

    전반전은 메시의 완승이였습니다. 전반전 내내 음바페는 슛팅도 하지 못했고 거의 지워졌다라고 생각되는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음바페는 경기 막판 살아나면서 프랑스를 두번이나 구해냈지만 결국 우승컵을 들어올리지는 못했습니다.

    음바페는 득점왕(8골) 골든 부트를 수상하는데 만족해야 했습니다. 음바페는 2002년 한일 월드컵 득점왕 호나우도 이후 20년 만에 8골을 넣으며 득점왕이 되었고, 월드컵 결승 2회 연속 출전, 결승전 2회 연속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네요. 또, 월드컵 역사상 2번째로 결승전에서 헤트트릭을 수립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헤트트릭을 했음에도 팀은 우승하지 못했네요. 

     

    메시는 역시 메시n 이였습니다. 

    메시는 이번 결승전을 통해 역대 월드컵 최다 경기(26경갸) 출전 선수가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 독일의 마테우스 선수가 25경기로 최다 출장을 기록하고 있었는데 이번 결승전을 통해 매시가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메시는 최다 출전 시간도 갈아치웠는데요. 이탈리아의 수비수 말디니의 기록 2,217분을 2,194분으로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또한 최다 공격포인트 기록도 경신했습니다. 메시는 13골 8어시스트로 총 21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독일의 뮐러(14골 5어시스트), 브라질의 호나우도(15골 4어시스트), 독일의 클로제(16골 3어시스트)를 모두 앞서는 기록입니다.

    메시는 월드컵에서 16강전이 도입된 이후 최초로 토너먼트 전 경기 득점을 기록한 최초의 선수가 되었습니다. 메시는 16강전부터 매경기마다 1골씩 기록했는데, 메시의 포지션이 스트라이커가 아님을 감안하면 더욱 대단한 기록입니다.

    메시는 대회 골든볼까지 수상하면서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메시를 위한 메시에 의한 월드컵이 증명되었네요. 월드컵을 들어올릴 떄도 카타르 국왕이 직접 비슈트(BISHT)를 입혀 주었는데요. 이는 아랍권 전통 의상으로 왕족 세습 등 주요 행사에 착용하는 옷이라고 하네요. 대관식을 정말 성대하게 치뤘습니다.

    참고로 카타르 국왕은 메시, 음바페, 네이마르가 뛰고 있는 파리생제르망의 구단주 입니다. 

     

     

     

    3. 아디다스 vs 나이키

    아디다스가 압승했네요. 아디다스의 아르헨티나, 아디다스의 메시, 나이키의 프랑스, 나이키의 음바페.. 이번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어떤 상품이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아마 우승져지와 메시 골드 축구화가 월드컵 우승 기념으로 나올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이탈리아가 4번째 우승을 차지했을 떄 나이키에서 이탈리아 우승기념 축구화가 발매된 적이 있는데 이때 이탈리아 팀의 스폰서는 퓨마였습니다. 이걸 생각하면 나이키에서 축구화 정도는 우승기념 상품으로 나올 수 도 있겠네요. 하지만 아디다스는 유니폼을 더 많이 팔 수 있을거 같습니다.

     

     

     

     

    4.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국민들은 월드컵 경기를 직관하기 위해 4년 동안 돈을 모아서 월드컵을 보러 온다고 합니다. 이번 월드컵 우승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르헨티나 국민들이 4년 동안 돈을 모아서 월드컵을 보러온 것에 대한 보답이 되었을거 같은데요. 우리나라가 경제적 수준이 아르헨티나 보다는 앞서지만 평범한 국민이 월드컵을 직관하러 가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월드컵에서 정말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우리도 아르헨티나 국민들처럼 월드컵을 위해 돈은 모으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르헨티나 선수들은 시상식 하면서 별3개 달린 유니폼을 받아 입었습니다. 바로 별을 채우네요.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엠블럼에도 별이 하나 놓이는 날이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2002년 카드섹션 가운데에 있는 별 꼭 우리도 달았으면 좋겠습니다. 2019년 20세 이하 월드컵 결승전에 진출했던 우리대표팀 이제 곧 성인대표팀의 주축을 차지할 때가 되었습니다. 막내형 이강인 선수 등 많은 선수들이 더욱 성장해서 다음 월드컵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원합니다.

    2022.12.14 - [이슈] -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전 프랑스 vs 모로코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전 프랑스 vs 모로코

    12월 15일 04:00 프랑스 vs 모로코 월드컵 4강전 1. 모로코 정식명칭은 모로코 왕국이다. 국토 북서단의 해안선 길이가 1835㎞에 달하며, 면적은 44만 6550㎢, 인구는 3332만 2699명(2015년 현재)이다. 수도

    40ares.com

    2022.12.18 - [이슈] -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중계방송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중계방송

    2022, 12, 19, 00:00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이 드디어 열립니다. 어느팀이 우승 할까요? 두 팀모두 월드컵 통산 2회 우승국이기에 이번 결승 우승팀은 통산 3회 우승을 차지하여 국가대표 엠블럼에

    40ares.com

     

    반응형